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국내여행팁&정보

충주역 기차시간표 및 예약방법

by .,.,.,.. 2018. 1. 16.
728x90
반응형

여행은 언제나 설레임이 가득하지요~~!!오늘은 충주역 기차시간표 및 예약방법을 알려 줄께요.^^저희는 청주나 대전에 갈때 이용하는데 전 버스보다도 시간절약도 되고 편해서 자주 이용하게 되네요. 

충주역 안에 들어오면 아담한 느낌의 대기공간이 나온답니다. 1번 플랫폼에선 서울,조치원,대전방면이~ 3번플랫폼은 제천,영주,강릉방면 표지판도 보이네요. 서울방면이라고 씌여져 있지만 다이렉트로 바로 가는 기차는 없고 조치원역까지 간뒤 환승해서 타셔야 된답니다.요건 참고하세요.아무튼 오른쪽엔 대기실과 티비가 있고 왼쪽 안쪽엔 매표소가 있어서 표를 구매하실 수 있으세요.   

매표소쪽엔 유리섹션이 나뉘어져 있어서 추운 겨울에도 따뜻하게 대기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충주역기차시간표 상행과하행 두가지 다 알려줄께요. 

아래 사진은 충주역 열차시간표는 충북선 상행이랍니다. 

도착시간을 보면 되세요~ 저는 주로 청주 갈때 이용하는데 청주공항까지는 45분 청주역까지는 55분 정도 소요됩니다. 가격도 버스보단 저렴하네요.

아래 사진은 충북선 하행 시간표예요. 충주역 출발시간을 보시면 되세요. 

충주에서 제천까지 대략 30분 소요로 가깝네요. 언제한번 아이들 데리고 여행가봐야 겠네요. 

충주역 예약방법은 역에 도착해서 바로 예매하셔도 되고 코레일톡이라는 앱을 사용해서 쉽게 예약할 수 있답니다. 코레일톡에 들어가면 시간,가격, 예약 한꺼번에 가능해서 편리하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