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다 쓴 샴푸통 물 이나 리필 넣어 사용하면 안된대요!!

by .,.,.,.. 2017. 11.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생활용품인 샴푸!!! 이젠 다 쓴뒤 헹구지 말아야 겠네요. 

보통 샴푸나 바디 클렌저 거의 다 사용한 뒤에 남아 있는 샴푸가 아까워서 물을 넣어 흔들어 사용하잖아요. 

저 또한 이런적이 많은데 정말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ㅠㅠ

다 쓴 샴푸통외에도 바디클렌저 등 모든 통을 사용하는 것에 다 해당이 된다고 하네요. 

방송을 통해 알게 된 이 사실은!!!

다 쓴 샴푸통이나 바디클렌저 등 다 쓴 통들 안에는 녹농균이라는 세균이 자라고 있을 확률이 높다고 해요.ㅠㅠㅠㅠ

이 녹농균이 모냐 ??

사람을 포함 포유동물에서 비교적 많이 나타나는 세균인데 동물에 감염되면 패혈증, 염증이 발생하기도 하고 심할경우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고 해요. 

그동안 아무것도 모르고 아껴 쓴다고 이렇게 행동 했었는데 이제 알게 되었으니 하지 말아야 겠네요.  

다 쓴 샴푸통 뿐만 아니라 리필해서 사용하는 통 역시 녹농균 번식이 잘된다고 해요.ㅠㅠ

리필해서 사용하고 싶을땐 물로 깨끗이 씻어서 햇빛에 건조 소독한 뒤 사용해야 안전하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