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

임신 2주차 증상, 초기징후

by .,.,.,.. 2018. 1. 23.
728x90
반응형

오늘은 임신2주차 증상과 임신초기 징후에 대해 알아볼께요. 초기라서 안느껴 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기가 엄마몸에 온 뒤로 많은 변화가 있어서 일찍 느끼는 사람도 있답니다. 

임신 2주차 증상, 초기징후를 통해서 임신여부도 예측해 볼 수 있는데요. 제일먼저 생리가 평소 규칙적으로 하는데 일주일 이상 늦어진다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기초체온이 내려가지 않고 37도 정도로 유지되서 감기몸살에 걸린듯 몸이 춥고 떨린답니다. 이증상이 3주 이상 계속됩니다.  

임신2주차 증상 으로 몸이 쉽게 피곤하고 잠이 평소보다 많아진답니다. 임신을 하면 황체호르몬의 영향으로 이런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 자궁의 크기 역시 커지기 때문에 아랫배쪽이 묵직하고 딱딱한듯한 느낌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 이런증상으로 변비가 걸릴 확률도 있답니다. 

임신 초기징후로 임신후 호르몬의 영향으로 자궁의 활동이 늘어나기 때문에 분비물 역시 생길수도 있습니다. 

임신2주가 지나고 입덧은 빠르면 4주부터 느껴질 수 있답니다. 임신을 확인하는 방법은 제일 간단한 임신테스트를 이용하는겁니다. 너무 빨리 테스트 하면 안나오거나 흐리게 나오기때문에 생리를 안하고 4주정도 지나서 하길 권합니다. 

좀 더 정확한 검사는 병원에 가서 소변검사와 혈액검사를 받는방법으로 정확하게 임신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