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장마철 빨래건조법, 빨래냄새 없애는법, 생활의팁

by .,.,.,.. 2016. 7. 9.
728x90
반응형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된 가운데 장마철 빨래건조법,

장마철 빨래냄새 없애는법이 화제가 되고 있네요. 

저역시 냄새나고 꿉꿉한 옷이 싫어서

그동안 여러가지 방법으로 장마철 빨래건조법을 해봤는데

효과 있었던 몇가지를 소개해 드릴께요.

 

 

쌓여만 가는 빨래들,,,,특히 아이들을 키우면 빨래들은 더욱 쌓이게 되는데

장마가 하루 이틀에 지나가는것도 아니니

장마철에도 빨래를 하게 되네요.

장마철에도 뽀송뽀송하고 습기없는 옷 입고 싶으시죠??

 장마철 빨래냄새 없애는법, 장마철 빨래 건조법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께요.

 

1.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신문지를 사용하기

빨래 사이사이 잘 마른 신문지를 끼워두면

옷 사이 공간이 생겨 통풍이 잘될뿐 아니라

신문지가 습기를 빨아 들여 냄새 없이 말리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2. 습기가 많은 장마철의 빨래를 실내에서 말릴때 

세균이 10배까지 늘어 난다고 해요.ㅠㅠ

빨래 냄새가 나는 원인은 세균이 번식해서 나는건데

빨래를 삶은 뒤 세탁기에 돌리면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3. 빨래 삶기가 힘드시다면 집에있는 전자렌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세탁 후, 전자레인지에 2분정도 돌려주면 장마철 빨래냄새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4. 장마철 빨래건조법, 장마철 빨래냄새 없애는법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지 말고 식초를 넣어주기~!!

섬유유연제를 넣었던 옷감들을 만져보면 부드럽기도 하지만

촉촉한 느낌이 들때가 많답니다.

 

 

섬유유연제는 수분을 갖고 있는 성질을 지니고 있답니다.

장마철에는 섬유유연제 사용을 자제하고 대신 살균효과로 장마철 빨래냄새 없애는데

도움을 주는 식초를 넣어주는게 좋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