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사랑니 발치후 흡연,음주 및 주의사항

by .,.,.,.. 2016. 7.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랑니 발치후 흡연, 음주

및 주의사항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병원 중에 가장 가기 싫은 병원이 치과인데요.

치과는 어릴때 부터 공포의 대상이였고 임플란트 수술까지

해 본 저한테는 너무나 무서운 곳 중의 하나랍니다

가장 늦게 나는 치아 사랑니는 17세이후부터 25세 즈음에

나게 되는데 사랑니가 날때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사랑니는 1개부터 4개까지 사람마다 다르게 갖고 있는데

퇴화된 경우가 있어서 각각 나는 갯수가 다르답니다.

저같은 경우엔 사랑니 통증이 너무 심해서 사랑니를 빼게 되었는데요.

사랑니가 잇몸안속에 있어서 째고 뽑는 수술을 했답니다.ㅠㅠ

 사랑니 발치후, 사랑니 뽑은 후 주의사항이 여러가지 있답니다.

 

 

1. 사랑니 발치 후 음주 및 흡연은 수술 부위에 염증이

생기기 쉽게 만든답니다.

또한 2차 감염이 나타나고 과다출혈이나 패혈증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사랑니 발치후 흡연, 음주는

2주정도 삼가주세요.

흡연을 꼭 하고 싶다면 3일 후까진 참으시는게 좋답니다.

그전에 흡연시 문제가 생겨 위에 말한것처럼 2차감염이

있을 수 있고 극심한 통증이 생길 수 있답니다.

 

 

그밖에 사랑니 발치후 주의사항으로 피를 뱉지 말아야 됩니다.

2. 피를 뱉는 경우 입안의 압력을 높여

피가 계속 난답니다.  

피가 계속 날 경우 거즈로 압박을 해서

멎게 만들어 주세요.

2시간 이후에도 계속 피가 난다면 병원에 연락하세요.

 

 

3.수술 뒤엔 반대부위로 유동식을 먹고 뜨거운 음식은

안 먹는게 좋답니다.

 4.빨대사용, 운동, 사우나는 2주후에 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