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쉽게하기

백종원 소고기 무국 넘 맛있네요.

by .,.,.,.. 2018. 1. 15.
728x90
반응형

날씨도 춥고 어제 마신술 때문에 속도 쓰리고 해서 오늘 저녁 메뉴는 백종원 소고기무국을 해 먹기로 했답니다. 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모두 맛있게 먹을수 있는 레시피로 알려 줄께요.천천히 따라와 보세요.^^

제일먼저 백종원 소기기 무국 만들기 재료는 소고기 200g, 무 400g,참기름, 국간장 2숟가락, 소금약간,다진마늘1숟가락,대파 후추가루가 있으면 됩니다.

소고기 특유의 누린내 제거를 위해 찬물에 씻어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그다음 일회용 위생봉지에 소고기를 넣고 소금과 후추가루를 넣고 간이 베게 조물조물 한 뒤 내버려 둡니다. 

소금과 후추가루에 베여들 동안 준비한 무를 먹기 좋은 크리로 잘라주세요.

백종원 소고기뭇국 만들기 2. 냄비에 참기를을 두르고 아까 준비해준 소고기를 볶아주세요. 핏기가 보이지 않을때까지 볶아 주다가 무를 넣고 조금 더 볶아 주세요.

무는 색이 약간 변할때까지 볶아 주면 됩니다.그다음 물을 적당량 넣어 끓여주세요.끓이면 끓일수록 위쪽에 거품이 올라오는데 이건 걷어내 주세요.

끓이다 보면 무가 투명해 지는데 이때 준비한 재료 다진마늘,소금,국간장,파를 넣어주세요.소금은 국물을 먹어보면서 조절해 주면 됩니다.다진마늘이 없다면 일반마늘 슬라이스해서 넣어줘도 됩니다.

슬라이스한 마늘이 국물을 더 깔끔하게 보여 줍니다.

백종원 소고기무국 레시피엔 설탕도 약간 들어가니 취향에 맞게 넣거나 저처럼 생략하셔도 되세요.

송송 썰면 대파까지 올려주니 제법 맛있어 보이는 백종원 소고기무국이 완성되었네요.혹시 칼칼한 맛을 원하신다면 고춧가루 한스푼 정도 넣으시면 되세요. 저희는 아이와 함께 먹을거라 고춧가루는 생략했어요.

깔끔한 맛의 소고기무국 완성되었어요.오늘 저녁도 시원한 무국과 함께 맛있게 먹었네요.


반응형